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부산과학기술진흥원, 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협약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부산과학기술진흥원, 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협약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은 지난 19일 개최된 '부산대학교×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교류회'에서 동남권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부산대학교, 부산교육대학교,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부산정보기술협회, 디피니션, 뤼튼테크놀로지스, 에듀테크학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한국스마트에듀테크협동조합, 경상디지털교육자연합 등 12개 기관이 참여했다.

교류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대, 부산교대, 글로컬대학30이 공동주최했다. BISTEP을 포함한 협약 기관들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서는 PNU×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추진 현황 공유, 대학―기관―기업 간 다자간 MOU 체결,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방안 종합 토론, 참여 기관·기업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협약 기관들은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동 사업 발굴과 연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얼라이언스 운영을 통해 산업과 교육 현장을 연결하고 지역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협력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홍성수 BISTEP 선임연구원은 이날 '부산 지역 정주 환경으로 바라본 에듀테크 산업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했다. 부산 에듀테크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계 방향을 제시했다.

김영부 원장은 "부산 에듀테크 산업 관련 기업이 증가하는 수준을 넘어 대학의 연구 역량과 인재 양성, 공교육 현장의 실증 수요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방향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BISTEP도 대학·교육청·기업의 연결 기반을 강화하고 기업의 실증―사업화―확산이 이어지도록 지원과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