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고흥군의회, 청정식품농공단지 화재 현장 긴급 점검

서울경제TV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원문보기

고흥군의회, 청정식품농공단지 화재 현장 긴급 점검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미국 병합 즉각 협상…무력은 안 쓸 것"
화재 현장 찾아 “군민 안전 최우선”
고흥군의회가 지난 20일 동강면 청정식품농공단지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재난 대응 체계를 살폈다. [사진=고흥군의회]

고흥군의회가 지난 20일 동강면 청정식품농공단지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재난 대응 체계를 살폈다. [사진=고흥군의회]


전남 고흥군의회가 동강면 청정식품농공단지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재난 대응 체계를 살폈다.

21일 고흥군의회에 따르면 전날 동강면 청정식품농공단지 화재 현장을 긴급 방문해 화재 발생 경위와 피해 규모, 진화 진행 상황 등을 확인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류제동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이 함께했다.

이번 화재는 이날 오후 1시 34분께 발생했으며 신고 접수 직후 소방차 10여 대가 출동해 대응 1단계가 발령됐다. 불길은 공장 인근 장동마을 인접 산림으로 일부 확산돼 헬기가 투입되는 등 대규모 진화 작업이 이어졌다. 이후 고흥소방서와 16개 읍·면 산불진화대가 합류해 오후 3시 30분께부터 본격적인 진화 작업에 나섰다.

현장을 찾은 군의회 의원들은 진화 상황을 직접 살피고 신속한 초동 대응으로 피해 확산을 막은 소방 관계자와 진화대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잔불 정리와 산불 재확산 방지 등 사후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은 “화재 현장 대응에 최선을 다한 소방 인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군의회도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상황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의회는 앞으로도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점검과 대응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raser506@sedaily.com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