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시장 공약 미흡한데 이행률 100%"… 제천시의회 행감 199건 지적·건의

뉴스1 손도언 기자
원문보기

"시장 공약 미흡한데 이행률 100%"… 제천시의회 행감 199건 지적·건의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미국 병합 즉각 협상…무력은 안 쓸 것"

지치행정위 104건, 산업건설위 95건 '지적·건의·보완'



21일 35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장. (제천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21일 353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장. (제천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제천=뉴스1) 손도언 기자 = 충북 제천시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 감사에서 총 199건을 지적·건의하고 후속 조치를 요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천시의회 자치행정·산업건설위원회는 이날 오전 353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해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집행부 각 부서 등의 전반적인 운영 실태 결과(행정사무 감사)를 발표했다.

행정사무 감사 결과 시의회 자치위는 104건, 산건위는 95건의 지적 사항과 함께 건의·보안 등의 후속 조치를 요구했다.

자치위는 김창규 제천시장의 공약사업에 대해 실무 성과가 미흡한데도, 예산 집행만으로 이행률 100%로 산정했다고 지적했다.

또 일부 보조금의 부적합한 회계 처리가 확인됐는데, 관련자 교육 등 유사 사례 방지 대책도 미흡했다고 꼬집었다.

자치위는 이와 함께 제천 종합 체육관 건립 당시, 수시로 계획을 변경했다고 지적했다.


이밖에 이용 실적이 저조한 야영장 인센티브 사업과 의림지 자동차 극장 사업의 실효성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산건위는 상임위 소속 부서가 제출한 보조금 집행 현황에서 '사업 추진 중' 등으로 불분명하게 기재해 감사하는 데 애를 먹었다고 설명했다.

또 자연치유 특구 조성 사업은 당초 준공 예정보다 1년 이상 지연됐고, 정원 마을 조성 사업, 도시재생 사업, 주민 공동이용시설 조성 사업 등은 관심도와 참여도가 낮았다고 평가했다.


4 산업단지 조성 사업 추진과 관련해 충북개발공사와의 협상 문제 반복 발생, 전통시장 노상주차장의 카드 결제 거부, 주차장 요금 개인 계좌 이체, 자율방재단 관리·감독 부실 등의 지적 사항을 개선하라고 요청했다.

윤치국 시의회 자치위 위원장은 "지난 행정 감사에서 지적·건의 사항 및 조치 요구사항을 채택해 집행기관에 통보했고, 시정과 조치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k-55s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시장 공약 미흡한데 이행률 100%"… 제천시의회 행감 199건 지적·건의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