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과기정통부, '디지털배움터' 확산 포럼…지난해 성과 점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과기정통부, '디지털배움터' 확산 포럼…지난해 성과 점검

서울맑음 / -3.9 °
[이진호 기자]
과기정통부 현판 [사진 : 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 현판 [사진 : 과기정통부]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디지털배움터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는 2025년 디지털배움터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우수 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디지털배움터 사업 추진방향도 논의했다.

과기정통부는 2020년부터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AI·디지털 기본역량교육을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총 433만명(연인원)이 교육을 받았다. 2025년에는 총 91만명이 교육을 받았다.

과기정통부는 AI·디지털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5년 전국 17개 모든 시·도 37개 디지털배움터 거점센터에서 AI·디지털 기본역량강화교육을 제공했다. 228개 모든 시·군·구의 경로당·복지관 등 생활·복지 거점 4235개소에 파견교육을 추진했다. 전체 수강생 중 60대 이상 비율이 71.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거점센터 32곳을 확충해 총 69개 센터로 늘린다. 현장 의견과 관계 기관 협의 내용을 종합해 1분기 중 AI 디지털배움터 운영방향을 발표한다.

엄열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AI·디지털 문해력은 AI시대를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언어"라며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AI디지털배움터를 중심으로 전 국민의 AI 문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