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해시, 남경산업(주)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해시, 남경산업(주)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서울맑음 / -3.9 °
[황재윤 기자]
(사진제공=김해시) 21일 남경산업(주)이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 21일 남경산업(주)이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21일 남경산업(주)에서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경산업은 2년 연속 기부하며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 육성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남경산업은 김해시 진영읍에 소재하며 1996년 설립된 산업용 가스 제조 전문기업으로, 선박용 소화 설비 가스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자동화 설비 확충과 안전 기술 개발을 통한 무사고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제25회 가스안전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 실천 기업으로 2022년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로 선정된 바 있다.

구원모 대표는 "기업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기업인으로서 책무이자 보람"이라며 "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2년 연속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시며 나눔 경영의 본보기가 돼주신 구영본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수한 인재들이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