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영국 연계 혼합형 인공지능 전문가 직무연수
충남도교육청의 '글로벌 디지털 역량을 위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 직무연수' 참가자들이 영국으로 출발하면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2일부터 27일까지 '글로벌 디지털 역량을 위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AI) 역량 기반 교사 주도성 함양과 충남형 AI 교육을 활용한 수업 성장을 위해 기획돼 국내외 혼합형 과정으로 운영된다.
우선 국내 연수는 △글로벌 AI 기반 디지털 교육 동향 △AI 교육 관련 국정과제 이해 △충남형 AI 교육 정책 및 영국 교육과정 이해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정책 이해를 강화한다.
이어 국외 연수는 영국에서 진행되며 △구글 영국 본사 방문 △세계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인 벳쇼(Bett show) 방문 및 에듀테크 콘퍼런스 실습 참여 △교육기관 및 학교 방문을 통한 AI 교육 현장 체험 등으로 구성돼 최신 AI 기반 디지털 교육을 직접 탐색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참여 교원들은 글로벌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충남형 AI 교육의 현장 실천 역량을 제고함으로써 충남형 AI 교육의 질적 도약과 수업 혁신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AI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현장의 수업 혁신을 촉진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AI 3대 강국을 선도하는 충남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