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부여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1인당 최대 1만 5천원 인센티브 지원 

충청일보
원문보기

부여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1인당 최대 1만 5천원 인센티브 지원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방영덕 기자] 충남 부여군이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이는 관광객 유치증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체류형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여행사로, 10인 이상의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경우이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보면,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동일한 수준으로 1박은 1인당 1만원, 2박 이상은 1인당 1만 5천원을 지원한다. 다만 관광지 방문과 음식 소비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한다.

1박 여행의 경우, 관광지 3개소(유료 관광지 1개소 포함) 방문과 2식 이상의 음식 소비가 필수다. 2박 이상의 경우, 관광지 4개소(유료 관광지 2개소 포함)와 4식 이상의 음식 소비를 충족해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단, 65세 이상 관광객은 유료 관광지 방문 시 매표소에서 인원수가 적힌 무료입장권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은 당해 연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가능하며, 관광 7일 전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관광 후 14일 이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부여군이 제출된 서류를 심사한 후 지원 기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한다.

다만,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주최 행사, 정치·종교 행사, 체육대회 참가, 사전 협의 미진행, 관광 목적이 아닌 행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전액 환수 및 향후 5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단체관광객이 부여를 방문할 수 있도록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며"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와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41-830-2219)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방영덕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