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진도군, '찾아가는 건강버스' 본격 운영

뉴스핌
원문보기

진도군, '찾아가는 건강버스' 본격 운영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진도=뉴스핌] 김시아 기자 = 전남 진도군이 보건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에 나섰다.

진도군은 보건소에서 개통식을 열고 의료 취약계층과 고령층을 위한 이동식 건강관리 서비스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 버스. [사진=진도군] 2026.01.21 saasaa79@newspim.com

찾아가는 건강 버스. [사진=진도군] 2026.01.21 saasaa79@newspim.com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등 전문 보건인력이 직접 마을을 방문해 건강검진과 상담을 제공하는 원스톱 이동형 보건의료 서비스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과 의료 사각지대 주민이 주요 대상이다.

서비스 내용은 구강검진과 구강보건 교육, 한방 진료 및 상담 등 기본 처치를 비롯해 혈압·혈당·골밀도검사 등이 포함된다. 또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영양·정신건강·치매 인식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군은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주민에 대해서는 보건소와 연계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운영,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을 이어갈 계획이다.

건강버스의 세부 운영 일정과 방문 마을 정보는 읍·면사무소와 진도군 보건소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saasaa7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