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3년 연속 배출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규장초중학교와 덕양중학교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도교육청은 3년 연속 우수교육시설을 배출했다.
수원에 위치한 규장초중학교는 유·초·중 통합 신설 학교로, 미래 사회와 교육체제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형 학교로 설계됐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사이에 공용공간을 배치해 도서관과 다목적 강당, 행정공간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교 숲과 연계한 도서관은 자연 채광과 녹지를 활용한 학습·휴식 공간으로 조성돼 자연과 함께하는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
고양에 위치한 덕양중학교는 학생 수 감소로 폐교 위기에 놓였던 학교로, 지역사회와 학교 구성원이 기획부터 설계까지 참여해 사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재구조화했다.
덕양중학교는 스마트교실과 친환경 건축, 생태교육공간 등을 조성해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미래형 교육공간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은 미래교육에 부합하는 교육시설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는 방침이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