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조직 개편 단행…“AI 전문 파트너로 전면 전환”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조직 개편 단행…“AI 전문 파트너로 전면 전환”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AI 서비스 및 솔루션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026년을 기점으로 AI 중심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AI를 내재화하는 AI 전문 파트너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산업과 기술을 정렬한 4대 ‘비즈니스 센터(BC)’ 체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신설된 ‘AI & DATA BC’는 한선호 부사장이 총괄하며 고객의 AI 도입 여정 설계와 고도화된 AI 기술 적용을 담당한다. 한대영 부사장은 AI 밸류체인 BC와 엔터프라이즈 및 이머징 사업을 맡아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수익성 강화에 주력한다. 공공 사업 부문과 AI 플랫폼 BC는 강종호 부사장이,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 기반 ‘구글 BC’는 박준용 전무가 이끈다.

이번 조직 개편과 함께 베스핀글로벌은 구독형 플랫폼 중심의 반복 수익 구조를 강화하고, 자사 AI 브랜드 ‘헬프나우(HelpNow)’ 중심 매출 비중 확대를 추진한다. 또한 글로벌 9개국 15개 오피스를 기반으로 해외 확장을 가속화하고, 제로 트러스트 기반 AI 전용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2026년은 AI 중심 기업으로 전환한 결실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AI 도입을 돕는 진정한 파트너로서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1069/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