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양산부산대병원, 제3회 전문약사 시험 응시 수련 약사 전원 합격

연합뉴스 김동민
원문보기

양산부산대병원, 제3회 전문약사 시험 응시 수련 약사 전원 합격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 약사[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전문약사 자격시험 합격 약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2025년도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응시한 약제부 소속 수련 약사 6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특례 자격으로 응시한 약사 1명도 합격했다.

제3회 자격시험은 수련 과정을 마친 약사들이 '신규 자격'으로 응시한 첫 국가시험이자, 제도 도입 전 민간 자격을 보유한 약사들이 '특례 자격'으로 응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병원 측은 전체 합격률이 79.8%로 다소 낮았음에도 소속 약사들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현수 약사는 제1회 자격시험에서 '장기이식' 전문과목 자격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감염' 분야까지 합격해 2개 분야의 전문약사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전체 9개 전문과목 중 심혈관을 제외한 8개 과목(내분비·소아·감염·정맥영양·장기이식·종양·노인·중환자)의 전문약사 수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 중이다.


병원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임상 현장에 필요한 전문약사를 지속해 배출하겠다"며 "향후 심혈관을 포함한 전 과목의 수련이 가능한 교육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imag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