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블핑 지수 ‘월간남친’→윤여정 송강호의 ‘성난사람들’까지…넷플릭스 2026 라인업 공개

디지털데일리 조은별 기자
원문보기

블핑 지수 ‘월간남친’→윤여정 송강호의 ‘성난사람들’까지…넷플릭스 2026 라인업 공개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미국 병합 즉각 협상…무력은 안 쓸 것"



[디지털데일리 조은별기자] 올해 한국 상륙 10주년을 맞은 넷플릭스가 2026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행사에서 한국 및 글로벌 작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폭싹 속았수다’, ‘은중과 상연’, ‘자백의 대가’ 등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였던 시리즈 부문은 블랙핑크 지수와 서인국 주연 ‘월간남친’, 배우 정해인, 하영 주연 ‘이런 엿같은 사랑’, 김영광 채수빈 주연 ‘나를 충전해줘’, 배우 조승우, 남주혁 주연 ‘동궁’, 최민식의 첫 최민식의 첫 넷플릭스 출연작 ‘맨 끝줄 소년’,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를 드라마화한 손예진, 지창욱 주연 ‘스캔들’, 박은빈, 차은우 주연 ‘원더풀스’, 노희경 작가의 신작인 송혜교 공유 주연 ‘천천히 강렬하게’ 등 화려한 라인업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신혜선 이준혁 주연 ‘레이디두아’, 김무열, 진기주 주연 ‘참교육’, 류준열 주연 ‘들쥐’, ‘사냥개들’ 시즌2, ‘D.P.’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한 ‘로드’ 등 장르물들도 엿볼 수 있다.

‘대홍수’로 글로벌 1위를 차지하며 가능성을 알린 영화 부문에서도 거장들의 작품을 대거 선보인다. 거장 이창동 감독의 신작이자 전도연, 설경구, 조인성, 조여정이 만난 ‘가능한 사랑’, 박민규 작가의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가 원작인 고아성 변요한 주연 ‘파반느’, 진선규, 공명 주연 영화 ‘남편들’, 황정민, 염정아 주연 ‘크로스2’ 등이 준비됐다.

예능 부문은 2년 연속 글로벌 TOP 10 비영어 쇼 1위에 오른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시즌3, ‘대환장 기안장 시즌2’,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 시즌5, 그리고 모솔 신드롬을 일으켰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장르 예능 ‘데블스플랜’ 시즌3 등이 시즌제를 잇는다.


스타PD 나영석PD도 본격적으로 넷플릭스에 진출한다. 이서진이 재회하는 ‘이서진의 달라달라’, 가수 카더가든, 데이식스 도운, 올데이 프로젝트 타잔, 배우 이채민이 출연하는 등산 버라이어티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등도 공개된다.

톱스타 유재석은 ‘유재석캠프’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효리네 민박’, ‘대환장 기안장’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모닥의 정효민 PD 사단이 연출하며 이광수, 변우석, 지예은 등이 출연한다.

해외 라인업 중에도 K액터의 활약이 돋보인다. 시리즈 ‘성난사람들2’는 배우 장서연, 윤여정, 송강호 등 한국 톱배우들이 출연한다. 인기 로맨틱코미디 시리즈 ‘브리저튼’ 시즌4에는 배우 손숙의 외손녀인 한국 배우 하예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 강동한 VP는 “올해가 넷플릭스가 한국에 서비스된지 10년이다. 지난 10년 동안 한국작품 210편이 넷플릭스 글로벌 톱10에 올랐다”며 “커진 영향력만큼 큰 책임감을 갖고 책임감을 갖고 창작활동에 임하겠다. 시리즈, 영화, 예능 등 한국 콘텐츠에 변함없이 장기투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