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셀루메드, 유증 납입 완료…"소송채무 상환·바이오 시너지 확대"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셀루메드, 유증 납입 완료…"소송채무 상환·바이오 시너지 확대"

서울맑음 / -3.9 °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 셀루메드는 전일 공시를 통해 총 17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을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 유입을 계기로 재무 리스크를 우선적으로 정리하는 동시에 바이오 사업 시너지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경영 정상화에 나설 계획이다.

셀루메드는 조달 자금을 최우선적으로 소송 관련 채무 상환에 투입하는 한편 운영자금으로도 활용해 경영 환경 개선과 핵심 사업 추진 기반을 단단히 다질 계획이다. 특히 안정적인 재무 기반 토대에서 바이오 의료기기 사업의 실질적인 시너지를 확대하는 전략을 본격화한다.

재무 리스크의 체계적 관리 내부 조직 안정화 수익성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재정비 구조 재편 주력 제품군 생산·공급 효율화 유통·파트너십 확장 등을 통해 매출 성장의 구조적 안정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단기 실적 개선을 넘어 중장기적으로 재무 체력과 사업 경쟁력을 함께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최대 주주 티디랜드마크조합1호는 "이번 증자와 경영권 인수를 위해 현 경영진과 오랜 기간 긴밀히 협력해 왔다"며 "본격적인 경영 참여를 통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규 바이오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셀루메드는 "이번 자금 유입으로 재무 리스크를 우선 해소하고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핵심 바이오 사업의 시너지를 확대해 실적으로 시장 신뢰에 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