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기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 성장 다큐 공개

서울경제TV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원문보기

기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 성장 다큐 공개

속보
트럼프 "푸틴-젤렌스키 함께할 시점…안 그러면 멍청한 것"
미래 자동차 기술 관련 교육 제공
[사진=기아]

[사진=기아]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기아는 글로벌 지역사회의 자립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미래 세대에게 정비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 성장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부트캠프는 일회성 물품 지원이 아닌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는 기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기아는 실제 현장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내연기관뿐 아니라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장비 및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2025년 부트캠프 1.0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추진할 부트캠프 2.0의 비전을 담았다.

기아는 지난해 부트캠프 1.0을 통해 멕시코, 페루, 필리핀, 모로코 등 4개국에서 총 87명의 전문 정비사를 양성했으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34명이 현지 딜러사에 취업을 완료했다.

올해 진행할 부트캠프 2.0은 2025년 기준 4개국에서 에콰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 등 국가를 추가 확대해 총 7개국에서 교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부트캠프는 글로벌 청년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매우 의미 있고 소중한 활동"이라며 "현지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아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