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전KDN, 에너지 복지서비스 '따밝동행' 2차 준공식 가져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기자
원문보기

한전KDN, 에너지 복지서비스 '따밝동행' 2차 준공식 가져

서울맑음 / -3.9 °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적 가치 실천…노후 전력설비 및 LED 조명 교체

나주 다도면 부활의 집 '따밝동행' 2차 준공식./사진제공=한전KDN

나주 다도면 부활의 집 '따밝동행' 2차 준공식./사진제공=한전KDN


한전KDN이 최근 전남 나주시 다도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부활의 집'에서 에너지 복지 지원사업인 '따밝동행' 2차 준공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따밝동행'(따뜻하고 밝은 미래를 향한 동행)은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제고 및 안전한 에너지 사용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한전KDN의 환경·사회 공헌 브랜드이다. 에너지 취약계층 주택의 노후 조명기기를 고효율 조명기기 교체 사업과 사회복지시설의 건물 내·외 위험 전력 설비 교체하는 사업으로 구성됐다.

한전KDN은 지난해 상반기 나주시와 협업을 통한 1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2번째 실천 사업으로 지역 취약 시설에 대해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노후 전기설비 정비 △출입 공간의 가로등 설치 등을 진행했다. '부활의 집'은 지적장애인의 재활을 돕는 시설로, 전력 설비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와 어두운 조명 문제로 불편을 겪었다.

'부활의 집' 관계자는 "노후화된 전기설비로 인한 시설 안전에 대해 늘 불안해하고 있었다"며 "한전KDN의 지원으로 그런 불안감이 해소되고 어두운 조명으로 겪었던 생활이 많이 개선되었기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난 1차 사업 진행을 통해 아직도 도움이 필요한 시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느꼈었기에 추가 2차 사업 진행에 더욱 큰 보람을 가질 수 있었다"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으로 국민 모두가 누리는 쾌적한 환경을 구현하는 정부 정책 실현을 지원하는 글로벌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은 IT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에 맞춤형 IT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KDN IT움(지역아동센터), KDN IT ON(시각장애인), KDN IT We로(자립청소년) 등 독자적인 사회공헌 브랜드와 연계하는 '따밝동행'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나주=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