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표팀 연습경기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KBO, 류지현호 오키나와 캠프 참관단 모집

스포티비뉴스 최원영 기자
원문보기

대표팀 연습경기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KBO, 류지현호 오키나와 캠프 참관단 모집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최원영 기자] 국가대표 선수들을 볼 수 있는 기회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1일 "'국가대표팀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참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관단은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일본 오키나와를 방문한다. 모집 인원은 총 60명으로, 접수는 21일 오후 5시부터 KBO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관단은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이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치르는 연습경기 2경기 관람을 포함해 공식 훈련 참관, 선수단과의 단체 사진 촬영 등 대표팀의 훈련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하게 된다.

또한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로 구성된 대표팀 공식 응원단이 파견돼 연습경기 현장에서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원단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를 포함한 오키나와 주요 관광지 투어 등 여러 일정에 동행하며 응원단과의 특별한 추억도 쌓을 수 있다.


참관단 전원에게는 'KBO X MU:DS 대표팀 콜라보 상품(티셔츠, 응원막대, 부채)' 등 기념품도 제공된다.

KBO가 국가대표팀 연습경기에 참관단을 파견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오는 3월 열리는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를 앞둔 대표팀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현장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세부 프로그램 및 일정은 대표팀 훈련 일정 및 현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BO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