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여군, 단체관광 유치 여행사에 1인당 최대 1만5천 원 인센티브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원문보기

부여군, 단체관광 유치 여행사에 1인당 최대 1만5천 원 인센티브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지역경제 활성화, 체류형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위해 적극 지원
궁남지 야경[사진=부여군]

궁남지 야경[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종합여행업·국내외여행업·국내여행업 여행사로, 10인 이상 단체관광객을 부여로 유치한 경우다.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1박은 1인당 1만 원, 2박 이상은 1인당 최대 1만5천 원이 지원된다. 지원 요건은 관광지 방문과 지역 내 음식 소비를 동시에 충족해야 한다.
1박 일정은 관광지 3개소(유료 1개소 포함) 방문과 2식 이상 음식 소비가 필수이며, 2박 이상 일정은 관광지 4개소(유료 2개소 포함) 방문과 4식 이상 음식 소비가 필요하다. 65세 이상 관광객은 유료 관광지 방문 시 매표소에서 인원수가 기재된 무료입장권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된다. 신청은 당해 연도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다. 관광 7일 전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관광 종료 후 14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군의 심사를 거쳐 지원금이 지급된다. 다만 국가·지자체 주최 행사, 정치·종교 행사, 체육대회 참가 목적, 사전 협의 없는 경우, 관광 목적이 아닌 행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허위 신청이 확인될 경우 전액 환수되며, 향후 5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