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 사이버보안 꿈나무 역량 확보…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 첫 선

전자신문
원문보기

세종시 사이버보안 꿈나무 역량 확보…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 첫 선

서울맑음 / -3.9 °
핵테온 세종 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 포스터

핵테온 세종 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 포스터

세종시 사이버보안 꿈나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핵테온 세종 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가 올해 첫선을 보인다.

세종시는 오는 28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핵테온 세종 청소년 사이버보안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달 2~6일 경진대회 및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사이버보안 핵심 분야 역량 강화 심화교육에서는 인공지능(AI)과 네트워크, 웹 취약점 분석 및 대응, 사이버보안 윤리 등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이어 6일 문제풀이 방식(CTF)으로 진행하는 사이버보안 경진대회를 마지막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경진대회 당일에는 국내 유명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코드게이트' 우승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운영 이력을 가진 강사진이 학생들에게 사이버보안 관련 강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교육과정 수료 학생 전원에게 세종시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경진대회 우수 성과자에게 세종시장상과 세종시교육감상, 세종남부경찰서장상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김산옥 시 인공지능디지털담당관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사이버보안 분야 실전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AI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