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홍성군의회,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추진

충청일보
원문보기

홍성군의회,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추진

서울맑음 / -3.9 °
[박재춘 기자]


충남 홍성군의회는 21일, 의원과 직원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의정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에는 전체 22명(의원 9명, 직원 13명)이 참여했으며,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는 소통 능력 향상과 정책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과 현장견학을 병행해 추진한다.

연수 첫날인 20일에는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세미나룸에서 개회식을 열고, 김진희 교수의 강의로 '의정 활동의 경쟁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강했다.

강의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상황별 대응 전략과 비즈니스 및 의전 매너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 내용을 다뤘다.

21일에는 제주 치유의 숲을 방문해 산림치유와 웰니스 관광 우수사례를 현장 견학한다.


해당 사례는 2024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녹색 인프라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중문 대포항에서 해양 콘텐츠 육성 사례를 살펴보고, 제주 보롬왓에서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사례를 견학하며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석종득 대표가 '지역 의제 발굴과 AI의 전략적 활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AI 기반 지역 이슈 분석과 콘텐츠 전략 수립 등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의 기획·소통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홍성군의회 김덕배 의장은 "이번 연수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소통 역량과 정책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현장견학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사점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