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지캐시, 고래 매집에도 속수무책…55% 폭락 경고등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지캐시, 고래 매집에도 속수무책…55% 폭락 경고등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지캐시(ZEC) [사진: 셔터스톡]

지캐시(ZEC)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지캐시가 투자자 기대와 달리 급락하며 55% 추가 하락 가능성이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지캐시 고래들이 매집을 시도했지만, 매도세가 이를 압도하며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온체인 데이터 또한 하락을 시사하고 있다. 최근 며칠간 지캐시 고래들이 ZEC를 대거 매입하며 장기적 상승을 기대했지만, 거래소 잔고가 24시간 동안 3.4% 증가하며 매도 압력이 커졌고, 이는 곧바로 가격 하락으로 이어졌다.

지캐시의 펀딩 비율은 1주일 이상 음수를 기록하며 공매도 세력이 시장을 장악한 상황이다. 이는 숏 포지션이 강세를 보일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가격 하락이 장기화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또한, 지캐시가 352달러까지 하락할 경우 약 473만달러 규모의 롱 포지션이 청산될 위험이 있어 추가 하락을 부추길 수 있다.

현재 지캐시는 삼각 패턴을 이탈하며 348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하락세가 지속될 경우 171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340달러 지지선에서 반등할 가능성도 있으며, 405달러를 회복하면 매도세가 약화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