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서비스 5주년 日 '블루 아카이브' ... 흥행 돌풍 이어간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서비스 5주년 日 '블루 아카이브' ... 흥행 돌풍 이어간다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미국 병합 즉각 협상…무력은 안 쓸 것"
[이상민]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의 화제작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서비스 5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현지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인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예고, 팬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2월 일본 시장에 먼저 출시됐다. 미려한 일러스트와 개성적인 캐릭터 등을 무기로 까다로운 일본 서브컬처 마니아들의 공략에 성공하며 점차 흥행의 불꽃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특히 일본은 서브컬처 게임의 본고장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 하지만 넥슨게임즈는 개의치 않고 꾸준히 현지 텃밭을 일궈 나갔다.

지난 17일과 18일에는 작품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블루아카페스(ブルアカふぇす)!'를 개최, 주목을 받았다.


일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디제잉 공연과 코스플레이어 촬영회,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또 무대에서는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등이 참석해 5주년 기념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다.

'블루아카페스!'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회망 서비스 'X'에서는 행사 관련 해시태그가 이틀간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행사 영상은 20일 기준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넥슨게임즈는 지난 20일부터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인게임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게임 안에서도 축제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또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의 새로운 장을 오픈하고, 모든 유저들이 함께 대형 보스를 격파하는 연합 작전 '강철 대륙 공략전'을 개시했다. 또 신규 캐릭터인 '리오(무장)과 '히마리(무장)'가 등장, 유저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특히 매일 하루 10회씩, 총 100회의 무료 모집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모집 이벤트' 다양한 재화를 선물하는 '로그인 보너스' 기간 한정 '시논의 배틀 패스' 보상 드롭량 3배 캠페인 등을 시작했다.



29일에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아리스(무장)'과 '케이'의 기간 한정 모집이 진행되며, 기존에 출시됐던 '호시노(무장)'과 '시로코 테러' 등의 캐릭터의 복각 모집이 이루어진다. 또 일주일간 3성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할 확률이 기존 3%에서 6%로 상향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첫 날인 지난 20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탈환했다. 넥슨게임즈는 향후 몇주간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