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원미디어, 스튜디오 지브리의 명작 '천공의 성 라퓨타' 극장 개봉

머니투데이 박기영기자
원문보기

대원미디어, 스튜디오 지브리의 명작 '천공의 성 라퓨타' 극장 개봉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사진제공=대원미디어

/사진제공=대원미디어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명작이자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천공의 성 라퓨타'를 21일 극장 개봉한다.

영화 '천공의 성 라퓨타'는 신비한 비행석을 가진 소녀 시타와 소년 파즈가 하늘 속 공중도시 라퓨타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1986년 일본에서 처음 개봉했다. '천공의 성 라퓨타'는 하늘과 비행을 주제로 완성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것이 응축된 궁극의 모험 판타지로 근현대적 스팀펑크 비주얼, 혁신적인 공중전과 로봇 액션의 속도감 있는 연출, 소년과 소녀의 모험을 담아내며 미야자키 하야오 세계관의 원형이라고 평가받는다.

특히 일본미디어예술 100선 3위(일본 문화청), 2022년 '미야자키 하야오 장편 애니메이션 인기 랭킹' 1위(네토라보 조사단)에 오르는 등 시대를 초월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클래식 명작이다.

영화 '천공의 성 라퓨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지브리 클래식 3부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모노노케 히메'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영화를 봤던 관객들에게는 추억을, 처음 접하는 세대에게는 클래식 명작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기영 기자 pgy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