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학생 생활교육 '야간 합동 점검' 진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사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학생 생활교육 '야간 합동 점검' 진행

속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매출 4.5조·영업익 2조 돌파
[구정욱 기자]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천=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사천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올바른 생활교육과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으로 합동 교외 학생생활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방학 중 야간 시간대 학생들의 일탈이 있을 수 있다는 취지에서 계획됐으며, 20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벌리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현장 점검에는 배경환 교육장이 직접 학교 담당자, 경찰관이 함께 참여해 현장 중심의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오는 27일에는 사천읍·사남면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주요 점검 내용은 PC방 및 다중이용시설 내 비행 행위 여부, 모텔 등 숙박시설 주변 순찰, 자전거·오토바이·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시 안전보호장구 착용 여부 지도 등으로, 단순 계도에 그치지 않고 예방 중심의 지도가 병행된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방학 중 학생 생활지도 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외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는 한편,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학생생활교육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배경환 교육장은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비교적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만큼, 야간 시간대 생활 안전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학교와 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