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티맥스티베로,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티맥스티베로,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근로복지공단 대국민 서비스인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시스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월평균 25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대규모 행정 시스템을 기존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환경에서 NHN클라우드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면 재설계한 대형 프로젝트리고 티베로는 설명했다.

24시간 무중단 서비스와 급격한 트래픽 변동에 대한 탄력적 대응이 요구되는 공공 핵심 시스템을 전환했다는 점에서, 공공부문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티베로는 핵심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티베로(Tibero) DB'를 기존 티베로5에서 최신 버전인 티베로7으로 업그레이드해 대규모 트래픽 환경과 MSA 구조를 구현했다.

박경희 티베로 대표는 "이번 사업은 공공 부문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하며 티베로 기과 완성도를 다시 한번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고성능·고가용성 클라우드 DBMS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