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파이오링크, 전남소방본부에 국산 네트워크 도입…도지사 표창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원문보기

파이오링크, 전남소방본부에 국산 네트워크 도입…도지사 표창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파이오링크는 전남소방본부 소방 정보통신 통합망을 자사 네트워크 제품으로 구축하고 국산 장비로 인프라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 소방본부 중 최초로 백본스위치부터 L2·L3 스위치에 이르는 전체 네트워크망을 국산 장비로만 구축한 사례다. 파이오링크는 외산 장비 위주였던 기존 인프라를 자사 솔루션으로 완전 전환하며 국산 네트워크 장비만으로도 대규모 공공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특히 파이오링크 티프론트 백본·보안스위치는 장애 대응, 데이터 분석, 보안 관리까지 단일 관리시스템(티컨트롤러)에서 중앙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119신고접수 및 긴급구조시스템 등 재난 대응 체계 핵심인 유·무선 정보통신망의 운영 안정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

도지사 표창을 받은 박호진 부장은 전남소방본부 국가정보통신망 및 유지보수 전담자다. 국산 제품으로 최적화된 네트워크 설계와 관리로 소방 서비스 신뢰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박 부장은 "전남소방본부 사례는 백본부터 L2·L3까지 파이오링크 기술력만으로 성공적인 통합망을 구현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핵심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