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 고도화 추진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 고도화 추진

속보
트럼프 "푸틴, 가자 평화위원회 참여 수락"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하나은행은 외국인 손님의 금융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의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로 'Hana EZ' 앱 내에 신규 리워드 서비스 'MileEZ'를 도입해 다양한 금융 및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 고도화 추진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 고도화 추진 /하나은행 제공


'MileEZ'는 환율알림 설정, 해외송금, 외국환 거래은행 지정 등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출석체크, 룰렛 돌리기, 친구 초대, 항공권 조회 등 비금융 활동을 통해 적립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다. 이용자는 월별 지정 목표를 달성하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확인등록, 여권번호 변경, 공과금 납부,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여권번호 변경 후 해외송금 거래은행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외국인 손님이 한국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거래내역서, 잔액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증명서 발급과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 국민건강보험료 공과금 납부 기능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Hana EZ' 고도화를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해외송금을 이용한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1돈(1명)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249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내용은 'Hana EZ' 앱과 하나은행 외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전국 17개 일요영업점과 명동 이지원 센터 외국인 전용 창구를 운영하며, 16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Hana EZ' 앱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 전용 보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로 외국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금융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손님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