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법률상담부터 법률구조 신청까지…통합 플랫폼 출범

뉴시스 김래현
원문보기

법률상담부터 법률구조 신청까지…통합 플랫폼 출범

속보
트럼프 "녹색 에너지·대규모 이주가 유럽 해쳐"
35개 기관 참여…AI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울=뉴시스]법무부 모습 (사진 = 뉴시스 DB) 2022.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법무부 모습 (사진 = 뉴시스 DB) 2022.04.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래현 기자 = 35개 참여기관의 법률구조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법률구조 플랫폼이 21일 출범했다.

법무부 등은 참여기관들의 법률구조 서비스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AI를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안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의 법률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해 왔다.

플랫폼에 접속하면 주제별로 서비스 제공기관과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법률복지지도를 통해 이용자에게 가까운 서비스 제공기관을 찾아볼 수 있다. AI가 참여기관들의 기존 사례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상황에 맞는 여러 유형의 서비스를 제안하기도 한다.

또 법률기관의 상담 방식 중 가장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소송대리를 비롯한 전문 법률구조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자신청이 가능하다. 법률구조 신청 및 접수, 처리 상황, 결과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노령층과 장애인 등 정보 접근 취약계층이 플랫폼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AI와 전문상담사가 결합된 AI컨택센터(1661-3119)에서 맞춤형 전화 상담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