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의 안전·품질 경쟁력 입증
[사진=에스켐] |
[서울경제TV=이정민 인턴기자] 에스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하반기 공정안전관리(Process Safety Management, PSM) 이행상태 평가에서 ‘S등급(양호)’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PSM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유해·위험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정 설계, 설비 관리, 작업 절차, 변경 관리, 비상대응 체계 등 공정 전반의 안전관리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에스켐은 이번 평가에서 전사적 위험성 평가 체계화, 아차 사고 발굴 및 개선 활동 활성화, 실효성 있는 비상대응 훈련(연 24회 이상) 실시, 안전 시설에 대한 적극적 투자 등 주요 항목에서 안정적인 공정안전관리 수준을 인정받아 S등급을 획득했다. S등급은 공정안전관리 체계가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준으로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에스켐은 이번 PSM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환경을 고려한 ESG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켐 관계자는 “에스켐은 앞으로도 공정안전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최고 수준의 안전·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eongminnews@sedaily.com
이정민 기자 jeongmin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