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엔 프리미어 AI 기반 마스킹 기능, 애프터 이펙트 타이포그래피·재질·3D 기능 개선, 파이어플라이 보드와의 연동 기능 등이 포함됐다. 영상 편집과 후반 작업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소요되던 수작업을 줄이고 기획 단계부터 편집까지 워크플로우를 연결하는 것이 목표다.
프리미어에는 오브젝트 선택 및 마스크 기능이 추가됐다. 복잡한 피사체를 자동으로 인식·추적해 마스킹 작업을 수행하는 기능으로 기존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던 로토스코핑 작업을 단축할 수 있다. 타원·사각형·펜 기반의 모양 마스크도 새롭게 제공돼 얼굴 블러 처리나 특정 영역 조명 조정 등 후반 편집 작업의 정밀도를 높였다.
파이어플라이 보드와의 통합을 통해 영상 제작팀은 아이디어 스케치 단계에서 생성한 에셋을 프리미어 편집 환경으로 바로 가져올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어도비 자체 모델뿐 아니라 구글, 오픈AI, 런웨이 등 AI 모델을 활용한 콘셉트 탐색도 가능하다. 프리미어에는 어도비 스톡 패널도 통합돼 별도 애플리케이션 이동 없이 영상 클립 검색·미리보기·라이선스 구매가 가능해졌다.
애프터 이펙트에는 네이티브 3D 파라메트릭 망 기능이 추가돼 3D 오브젝트 설계와 조명 표현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1300개 이상 무료 서브스턴스 3D 재질 에셋이 제공되며 가변 글꼴 애니메이션 기능을 통해 타이틀과 텍스트 애니메이션 제어 범위도 확대됐다. 일러스트레이터 SVG 파일을 벡터 충실도를 유지한 채 불러오는 벡터 워크플로우 개선 기능도 포함됐다.
디파 수브라마니암(Deepa Subramaniam)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는 어도비가 하는 모든 활동에 영감을 준다”며 “어도비는 차세대 스토리텔러를 위해 새로운 혁신과 투자를 통해 AI 영상 툴을 고도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가 영상 제작 과정에서 기획·편집·후반 작업 간 연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 파이어플라이 보드 신규 기능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