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에스켐, 고용부 공정안전관리 평가 'S등급' 획득

뉴스핌
원문보기

에스켐, 고용부 공정안전관리 평가 'S등급' 획득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OLED 합성·정제 전문기업 에스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하반기 공정안전관리(PSM) 이행상태 평가에서 'S등급(양호)'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정안전관리(PSM) 평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유해·위험물질을 취급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정 설계, 설비 관리, 작업 절차, 변경 관리, 비상대응 체계 등 공정 전반의 안전관리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회사에 따르면 에스켐은 이번 평가에서 경영진의 강력한 안전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사적 위험성 평가(HAZOP 등) 체계화, 아차 사고 발굴 및 개선 활동 활성화, 실효성 있는 비상대응 훈련(연 24회 이상) 실시, 안전 시설에 대한 적극적 투자 등 주요 항목에서 안정적인 공정안전관리 수준을 인정받았다.

에스켐 승화정제실 내부. [사진=에스켐]

에스켐 승화정제실 내부. [사진=에스켐]


특히 S등급은 공정안전관리 체계가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준으로 구축·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에스켐은 표준화된 관리 절차를 기반으로 안전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온 것으로 평가받았다.

에스켐 관계자는 "그간 표준화된 관리 절차를 기반으로 안전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한 사실과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가 지속적으로 고도화 되어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에스켐은 앞으로도 공정안전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최고 수준의 안전·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켐은 OLED 유기소재를 비롯한 첨단 화학소재 분야에서 공정 내재화와 품질 안정성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PSM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안전·환경을 고려한 ESG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에스켐, 고용부 공정안전관리 평가 'S등급' 획득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