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아산시, 2026 주요업무 보고회서 새해 시정 밑그림 공유

뉴시스 최영민
원문보기

아산시, 2026 주요업무 보고회서 새해 시정 밑그림 공유

속보
뉴욕 증시, 반등 출발…다우 0.34%↑ 나스닥 0.22%↑
[아산=뉴시스] 아산시가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아산시 제공) 2026.01.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뉴시스] 아산시가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아산시 제공) 2026.01.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뉴시스]최영민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 본격 시정 운영을 앞두고 중장기 발전 전략과 핵심 과제를 점검하는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오세현 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날 보고회는 각 국·소별 비전과 중장기 발전 실천 계획을 중심으로 주요 사업의 추진 방향과 우선순위를 살피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기존에 단위 사업을 나열식으로 보고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토론 중심으로 진행, 각 국·소의 소관 사업은 물론 타 부서의 중점 과제까지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부서 간 이해를 높이고 시정 전반의 방향성과 정책 연계성을 강화하는 데 비중을 뒀다.

국·소별 주요 비전을 보면 ▲지속 가능한 산업·경제 기반 구축 ▲안전으로 신뢰받고 AI 혁신으로 든든해지는 행정 구현 ▲K-컬처로 도약하는 문화·체육·관광도시 조성 ▲시민 체감 중심의 따뜻하고 그늘 없는 복지도시 조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탄소중립 녹색도시 구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농어업 기반시설 확충과 교통도시 인프라 고도화 등이 제시됐다.

또한 ▲시민이 더 행복한 50만 자족도시 구축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조성 ▲50만 먹거리 자족도시 완성 ▲생활거점 기능 강화를 통한 도시 인프라 구축과 미래도시 정주 지속성 향상 ▲안전한 물관리 체계 구축 ▲전 생애·전 세대·전 지역이 배움으로 연결되는 학습 성장 플랫폼 구축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부 추진계획이 논의됐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실행계획을 보완하고, 시 중장기발전 실천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오세현 시장은 "연초 농업인들이 한 해 농사를 어떻게 지을지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준비를 점검하듯 시정 역시 철저한 설계가 필요하다"며 "이번 보고회는 아산시라는 국가행정의 축소판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방향을 정하는 중요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m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