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HLB글로벌, 노드큐어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MOU 체결

머니투데이 박기영기자
원문보기

HLB글로벌, 노드큐어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MOU 체결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왼쪽)와 박종환 노드큐어 대표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HLB글로벌 제공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왼쪽)와 박종환 노드큐어 대표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HLB글로벌 제공


HLB글로벌은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개발 기업 노드큐어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신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양사는 앞으로 기능성 소재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제품화 및 글로벌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노드큐어는 마이크로바이옴 등 미생물과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반려동물 면역항암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기능성 유산균 및 천연물 소재의 스크리닝 및 비임상 효력시험, 작용기전 분석 등 소재 개발에 있어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HLB글로벌은 소비자 직접 판매(D2C)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운영 역량과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브랜드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 강점을 보이며, 오랜 기간 축적된 해외 수출 경험을 바탕으로 견고한 글로벌 유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기능성 소재 발굴 및 기초 연구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위한 임상 및 인허가 협력 △제품 제형 개발 및 상용화 △정부지원 과제 공동 참여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에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세부 사업계획 수립 및 공동 연구를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HLB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당사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헬스케어 사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노드큐어의 제품 개발력과 당사의 글로벌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기영 기자 pgy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