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용 '전동 차박 시트' 출시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용 '전동 차박 시트' 출시

서울맑음 / -3.9 °
[사진=보가9]

[사진=보가9]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전문 브랜드 ‘보가9(BOGA9)’은 자사 베가(VEGA) 라인업에 적용 가능한 전용 ‘풀-전동 차박 시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보가9이 설계와 제작은 물론 안전 인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주도해 개발했다. 기존 카니발 리무진 시트들이 일부 기능을 수동으로 조작해야 했던 것과 달리, 이번 시트는 핵심 기능을 모두 전동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보가9 베가 차박 시트’는 11자 통합 전동 레일 구조를 기반으로 앞뒤 슬라이딩, 등받이 각도 조절, 베드 전환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동했다. 특히 사용자 부담이 컸던 전후 이동 기능까지 전동화하여 버튼 조작만으로 시트 모드와 침대 모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공간 활용성도 대폭 개선됐다. 확장형 구조로 제작된 베드는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확장 상태에서도 트렁크 도어를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차박 시 실내 공간 제약을 최소화했다. 또한 폴딩 기능을 지원해 레저 장비 적재나 업무 이동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내부 공간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사진=보가9]

[사진=보가9]



기술적 완성도와 더불어 사용자 편의성에도 공을 들였다. 고급 가죽 마감과 고강성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정숙성이 뛰어난 모터 시스템과 직관적인 터치패널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무엇보다 유지 관리의 편의성이 높다. 보가9은 카니발 로우·하이리무진의 정식 9인승 인증을 유지한 상태에서 해당 시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에 따라 차량 계약 시 별도의 구조 변경 절차 없이도 정기적인 자동차 검사가 가능하다.

보가9 관계자는 “이번 전동 차박 시트는 의전용 시트의 안락함과 차박의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해 개발된 결과물”이라며 “베가 라인의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결합해 업무와 여가를 아우르는 카니발 특장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