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대구가톨릭대의료원, 11대 의료원장에 신홍식 신부 취임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대구가톨릭대의료원, 11대 의료원장에 신홍식 신부 취임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김상기 기자]
사진 왼쪽부터 신임 의료원장 신홍식(루카) 신부, 천주교대구대교구 조환길 대주교.

사진 왼쪽부터 신임 의료원장 신홍식(루카) 신부, 천주교대구대교구 조환길 대주교.


[라포르시안]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20일 오후 루가관 7층 대강당에서 제11대 의료원장 신홍식(루카) 신부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천주교대구대교구 조환길 대주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성한기 총장 등이 참석했다.

취임사에서 신홍식 신임 의료원장은 "많은 분들의 기대와 응원에 감사하며, 보다 나은 의료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려움들이 닥쳐올 때 우리는 본연의 자세로 다시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의료원의 설립이념을 따른 역할에 더욱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의료원장 신홍식(루카) 신부는 1994년 사제 서품을 받고, 천주교 경산교회와 대덕교회에서 보좌신부로 지냈다. 1998년부터 2008년까지 육군 군종 신부로 복무했다. 이후 미국 교포사목을 거쳐 대구정신병원장, 칠곡가톨릭병원장을 역임하며 의료행정 전반에 걸쳐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대구가톨릭대의료원은 올해 개원 46주년을 맞아 최첨단 의료 인프라와 축적된 임상 역량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진료, 지역 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