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에이전트AI 자회사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디셈버' 日 iOS 인기 게임 1위

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
원문보기

에이전트AI 자회사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디셈버' 日 iOS 인기 게임 1위

서울맑음 / -3.9 °

에이전트AI는 자회사 니즈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다크디셈버'(Dark December)가 글로벌 공식 론칭을 앞두고 일본 iOS(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다크디셈버'는 20일 오전 8시 53분 기준 일본 앱스토어 무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다수의 글로벌 경쟁작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이번 성과는 정식 서비스 이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달성된 기록으로 일본 현지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과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게임 영상 및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300만회를 돌파했다.

이번 성과는 에이전트AI에도 의미가 크다. 에이전트AI는 지난해 11월 최대주주 변경 이후 사업 구조 재편과 함께 니즈게임즈를 인수하며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다크디셈버'는 글로벌 히트작 '언디셈버'의 핵심 리소스를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감과 한층 강화된 액션성,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전트AI 관계자는 "글로벌 정식 론칭 전 일본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다크디셈버'의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다크디셈버'는 니즈게임즈의 매출 성장뿐 아니라, 모회사 에이전트AI의 기업 가치 제고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니즈게임즈의 개발 역량과 에이전트AI의 경영 효율성을 결합해 2026년을 흑자 전환과 성장의 원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