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창원시, ‘창원 가로수길 BI 공모전’ 진행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창원시, ‘창원 가로수길 BI 공모전’ 진행

서울맑음 / -3.9 °

창원시는 창원 가로수길을 경남 대표 청년 핫플레이스로 조성하기 위해 전 국민 대상 '창원 가로수길 B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 가로수길은 도심 속 여유와 문화가 어우러진 청년 감성 산책형 거리다. 푸른 숲길과 감각적인 카페·문화 공간이 조화를 이루며 스펀지파크와 연계한 야외 행사와 문화 프로그램으로 산책·피크닉·공연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로수길의 매력과 정체성을 담을 이번 BI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1월 19일부터 2월 10일까지다.

시상은 총 4명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 200만원, 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창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해 신청 서류와 원본 파일을 해당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 부적합, 다른 공모전 출품작, 제출 규격 미준수 등의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수상 이후에도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시상금 환수가 가능하다.

정성림 담당관은 "'청년 365 핫플레이스 조성 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청년 정책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넓히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시민과 함께 지역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