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가 네덜란드산 프리미엄 산양유를 엄선해 담은 신제품 ‘산양유 단백질 10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청정 자연에서 얻은 고품질 산양유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네덜란드 농림부의 엄격한 품질 감시 시스템인 ‘퀄리고트(Qualigoat)’ 인증을 획득한 원료만을 100% 사용하여 원료의 순도와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퀄리고트 인증은 산양의 사육 환경부터 원유의 품질까지 네덜란드 정부 기관(VWA/COKZ)이 직접 관리하는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산양유 단백질 100은 일반 우유 대비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 구조기 때문에 평소 유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하거나 소화 기능이 약해진 성인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1회 섭취(30g) 기준 15g의 고함량 단백질을 제공하며, 장 건강을 고려해 17종 혼합 유산균, 프락토올리고당, 식이섬유 등 엄선된 부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영양 밀도를 높였다.
산양유 특유의 비린 맛은 잡고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구현했다. 물이나 우유에 잘 녹는 분말 제형으로 출시됐으며, 전용 스푼이 동봉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정량 섭취가 가능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성분과 원산지를 꼼꼼히 따지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제품”이라며, “엄선된 네덜란드산 산양유를 사용한 만큼, 누구나 안심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