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준상-박은태-신성록-김려원-나하나-김수연 등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 전체 캐스팅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유준상-박은태-신성록-김려원-나하나-김수연 등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 전체 캐스팅 공개

서울맑음 / -3.9 °
사진 제공 컴퍼니연작

사진 제공 컴퍼니연작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대형 창작뮤지컬의 신화,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가 초호화 캐스팅을 공개하며 재연의 포문을 열었다.

4월 16일(목)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의 개막을 알린 이 작품은, 지난 초연 당시 흥행은 물론 제9회 한국뮤지컬어워즈 10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 속에 돌아오는 이번 재연은, 초연을 성공으로 이끈 배우들과 새롭게 합류한 뉴 캐스트의 만남으로 최고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대한민국 최고의 제약회사를 창업한 기업인이자, 독립운동가로서의 헌신이 새롭게 조명된 유일한 박사의 삶을 모티브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암호명 A'라는 이름으로 OSS(미국 CIA 전신)가 주도한 비밀 독립작전 '냅코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그의 선택을 중심으로 기록되지 못한 이들의 신념과 용기를 무대 위에 담아낸다.

초연 당시 작품은 "묵직한 서사와 다채로운 음악이 만들어낸 깊은 울림", "대형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초연에 참여했던 배우들은 방대한 역사적 서사 속에서 인물의 내면과 감정을 밀도 있게 구현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재연은 초연의 흥행을 이끌었던 주역 배우들과 함께 새로운 캐스트의 해석이 더해져 한층 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비밀리에 독립운동을 후원하는 사업가에서 독립운동가로 변신하는 유일형 역에는 초연에 참여했던 유준상, 신성록이 다시 무대에 오르며, 박은태가 새롭게 합류한다. 유준상과 신성록은 초연 당시, 인물의 신념과 내적 갈등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며 극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에 빛나는 박은태는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를 바탕으로 또 다른 유일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일형의 파티장에 잠입한 독립운동가 베로니카 역에는 초연에 참여했던 김려원과 함께 나하나, 김수연이 새롭게 캐스팅됐다. 김려원은 초연 당시 강렬한 연기로 인물의 신념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기에 새롭게 합류한 실력파 배우 나하나와 김수연, 두 배우가 각기 다른 해석으로 선보일 베로니카가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일본군 중좌 야스오 역에는 초연에 참여했던 고훈정, 이창용, 김건우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출신과 정체성의 경계에 선 복합적인 인물인 야스오는 초연 당시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극의 긴장감을 이끌었다. 세 배우는 이번 시즌에서도 각기 다른 해석으로 인물의 내적 갈등과 서사를 더욱 깊이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유일형의 소꿉친구이자 사업 파트너 황만용 역에는 초연을 함께한 정상훈, 하도권, 김승용이 다시 참여한다. 초연 당시 인물의 입체감을 완성하며 극의 균형을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재연에서는 더욱 깊어진 호흡으로 캐릭터의 서사를 풍부하게 펼쳐 보일 예정이다.

일본군 중좌 야스오의 아버지이자 조선에 새로 부임한 총독 곤도 역에는 초연 배우 성기윤과 함께, 황만익이 새롭게 캐스팅됐다. 성기윤은 초연 당시 식민 권력의 정점에 선 인물을 절제된 연기와 묵직한 존재감으로 그려내며 작품의 역사적 긴장감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만익은 인물의 권위와 냉혹함을 색다른 결로 표현하며 캐릭터에 밀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료 봉사를 위해 조선을 찾은 중국계 미국인 호메리 역에는 초연에 이어 배우 이지숙이 다시 출연하며, 배우 이정화가 새롭게 합류한다. 두 배우는 국적과 이념의 경계를 넘어 인간의 생명과 존엄을 지키려는 인물을 절제된 감정선과 섬세한 연기로 그려내며, 작품의 메시지를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일형의 독립운동을 돕는 OSS의 펄벅 역에는 김지선과 오진영이, 베로니카의 양아들 노아 역에는 이은상이 출연한다.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입증한 뮤지컬 〈스윙 데이즈_암호명 A〉는 4월 16일부터 7월 5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선예매는 1월 27일(화) 오전 11시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차 티켓 오픈은 1월 28일(수) 오전 11시 NOL 티켓에서 진행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