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아스널, 우승 위해 독기 제대로 품었다… 인터밀란 '핵심 레프트백' 영입 진지하게 검토!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아스널, 우승 위해 독기 제대로 품었다… 인터밀란 '핵심 레프트백' 영입 진지하게 검토!

서울맑음 / -3.9 °
사진=아스널 코어

사진=아스널 코어


[포포투=김호진]

아스널이 인터밀란의 페데리코 디마르코 영입을 노리고 있다.

영국 '팀토크'는 2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매체 '투토스포르트'를 인용해 "아스널은 인터 밀란의 왼쪽 풀백 디마르코에게 진지한 관심을 보이며 영입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디마르코는 현재 인터밀란과 2027년 6월까지 계약돼 있지만, 구단은 재계약을 추진 중이고 그 과정에서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관심이 변수가 될 수 있다. 특히 아스널이 그 흐름 속에서 '잠복'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디마르코는 1997년생 이탈리아 출신 레프트백이다. 그는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윙백 스타일의 레프트백으로, 가장 큰 장점은 왼발에서 나오는 정확한 크로스다. 반면 경합 능력은 약점으로 지적된다. 지상에서의 몸싸움과 공중볼을 다투는 헤더에서도 다소 한계를 보인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그는 인터 밀란 유스 출신으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후 여러 팀에서 임대 생활을 거친 뒤 현재는 인터 밀란의 핵심 수비수로 자리 잡았다. 세리에A 우승은 물론 유럽축구연맹(UEA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도 풍부한 실전 경험을 쌓았다.


올시즌 그는 세리에 A 19경기에 출전해 4골 7도움을 기록하며 탁월한 공격 포인트를 생산해내고 있다. 이런 공격적인 성향이 미켈 아르테타의 마음에 든 것이다.

한편 매체는 "이적료는 직접 언급되지 않았지만 현재 이적시장 기준 가치가 5000만 유로(약 860억원)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