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CES 2026서 주목받은 엘바 AI 콘텐츠 협업 플랫폼 'YouViCo'

머니투데이 김재련기자
원문보기

CES 2026서 주목받은 엘바 AI 콘텐츠 협업 플랫폼 'YouViCo'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국회·정부 인사 및 글로벌 투자자들 잇단 관심

사진제공=엘바

사진제공=엘바


엘바(ELBA Corp.)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AI 콘텐츠 협업 플랫폼 'YouViCo'를 선보이며 국내외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엘바는 Venetian Expo Halls에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콘텐츠 제작 환경에 특화된 협업 솔루션을 소개했다.

전시 개막일에는 윤후덕·이해식·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곽현 정무수석비서관, 조오섭 의장 비서실장, KOTRA 수석 부서장 및 북미본부장 등 국회와 정부 주요 인사들이 엘바 부스를 방문했다. 이들은 YouViCo의 기능을 직접 살펴보며 글로벌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구주원 엘바 대표는 영상 제작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피드백 전달의 비효율성'을 핵심 과제로 제시하며 YouViCo를 시연했다. 영상의 특정 장면 위에 즉각적으로 의견을 남기고 협업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참석자들은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협업 도구"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제공=엘바

사진제공=엘바


엘바는 CES 기간 동안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의 바이어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YouViCo를 적극 소개했으며, 지난 7일에는 AI 기반 자막·로컬라이제이션 기업 XL8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KIPC(Korea Innovation Pitching Challenge) 공식 피칭 무대에 올라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YouViCo는 영상 및 콘텐츠의 정확한 맥락 위에서 시각적 피드백을 포함한 실시간 협업과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하는 AI 콘텐츠 협업 플랫폼이다. 엘바는 최근 YouViCo를 통해 TIPS R&D 글로벌 트랙에 선정되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이를 계기로 AI 기반 미디어 협업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미디어 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한편 엘바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인 'IBK창공(創工) 부산 2기' 졸업 기업으로, 시리즈벤처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