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엔터 기획사 운영 변화… 데이터 기반 플랫폼 '액티' 출시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엔터 기획사 운영 변화… 데이터 기반 플랫폼 '액티' 출시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제공 = 디지털피플 '액티(AcTi)'

제공 = 디지털피플 '액티(AcTi)'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운영 환경이 변화하면서 배우 발굴과 관리 방식을 체계화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디지털피플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기반 플랫폼 '액티(AcTi)'를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액티(AcTi)는 매니지먼트 업무를 대체하기보다는 배우 발굴과 관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데이터로 축적해 기획사 내부 운영 기준을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플랫폼이다.

개인의 경험과 판단에 의존하던 평가·관리 과정을 기록과 데이터 중심으로 정리하는 것이 목적이다.

신규 배우 발굴 과정에서는 기존 오디션 중심 평가를 보완한다. 상업 배우 분석 데이터와 연기 연습 대본 학습 자료 등이 축적돼 있으며 기획사는 지원자의 단기 평가 결과뿐 아니라 연기 훈련 이력과 장르별 데이터를 함께 검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속 배우 관리 측면에서는 훈련 기록과 활동 이력이 시간 흐름에 따라 정리돼 조직 단위로 공유된다. 이를 통해 담당자 변경이나 조직 확장 상황에서도 관리 기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랫폼에 축적된 데이터는 배우 연기 분석 자료와 훈련 기록 등으로 정리돼 내부 교육 및 관리 기준 수립에 활용된다. 이와 함께 가상의 페르소나 기능을 통해 배우의 커뮤니케이션 반응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디지털피플은 현재 액티(AcTi)를 중심으로 중·대형 연예 기획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배우 데이터 활용 방식과 관리 기준을 고도화하는 방향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소라 기획 PD는 "매니지먼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판단을 데이터로 정리해 기획사 내부 자산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라며 "운영의 안정성과 기준 정립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