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KB금융, 보험·은행 복합점포 'KB라이프 역삼센터' 개소

아주경제 권가림 기자
원문보기

KB금융, 보험·은행 복합점포 'KB라이프 역삼센터' 개소

서울맑음 / -3.9 °
보험·요양·돌봄 원스톱 서비스…금융권 최초 전문 간호사 상주
2월 에이지테크랩 오픈…교육센터선 시니어 라이프 연구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KB금융]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보험·요양·은행 서비스를 결합한 그룹 통합 시니어 서비스 운영모델을 선보인다. 기본적인 보험·요양 서비스뿐 아니라 시니어를 위한 연구·교육으로까지 사업을 확장해 급증하는 고령층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KB금융그룹은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 '보험-은행 복합점포'인 KB라이프 역삼센터를 개소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고객의 노후 준비는 돌봄과 건강, 주거, 가족의 의사결정이 함께 이어지는 삶의 여정'이라는 인식 아래 개설됐다. 이에 따라 KB금융은 △KB라이프 역삼센터 △에이지테크랩 △KB골든라이프 교육센터로 이어지는 KB골든라이프 플래그십 센터를 구축하게 됐다.

KB라이프 역삼센터는 보험을 넘어 자산관리와 요양·돌봄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종합 라이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업권 최초로 전문 간호사로 구성된 케어컨설턴트가 상주한다. 방문 고객은 자산관리(WM) 웰스매니저의 노후소득 설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KB금융은 오는 2월 요양 상담과 연계한 돌봄 서비스와 시니어를 위한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에이지테크랩도 오픈한다. KB골든라이프 교육센터는 요양·돌봄·주거·건강·재무 등 시니어 라이프 전반을 이해하기 위한 교육·연구 거점이 될 전망이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는 "KB금융은 KB라이프 역삼센터를 중심으로 고객이 한 곳에서 노후 전반을 진단하고 설계해 실질적인 준비로 이어갈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금융을 넘어 요양과 돌봄까지 고객의 삶을 확장하는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권가림 기자 hidd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