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전주시, 청년참여예산 5000만 원 공모…21일부터 접수

프레시안 김하늘 기자(=전주)(gksmf2423@naver.com)
원문보기

전주시, 청년참여예산 5000만 원 공모…21일부터 접수

서울맑음 / -3.9 °

[김하늘 기자(=전주)(gksmf2423@naver.com)]
▲전주시청

▲전주시청


전북 전주시가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참여형 예산 사업을 통해 일자리·주거·마음건강 등 지역 청년문제 해결에 나선다.

시는 2026년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넓히고 기획·실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이 지역 청년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부터 실행까지 해보도록 지원하는 참여형 방식이다.

시는 올해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실효성 있는 정책모델 발굴을 목표로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뉘어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공모는 총 5000만 원 규모로 추진되며 선정된 단체에는 약 1000만 원 정도 사업비가 지원된다.


상반기 공모 주제는 청년의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참여형 사업이다. 일자리·주거·생활 안정·마음 건강·환경·기후 등 지역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형 사업과 청년의 창업 도전, 초기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는 창업 연계 사업도 포함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전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년단체 또는 법인이다. 구성원 5인 이상이면서 구성원 50% 이상이 전주시에 거주하고 대표자를 포함한 구성원 50% 이상이 청년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청년 주도성,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추진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서류 심사와 심의위원회 발표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주시 홈페이지 통합신청지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은주 시 인구청년정책국장은 "이번 사업은 청년이 스스로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이 함께 기반을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청년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청년 참여가 확대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하늘 기자(=전주)(gksmf2423@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