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희망브리지, 매서운 한파에 재난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스포츠W 강철
원문보기

희망브리지, 매서운 한파에 재난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강철]

[SWTV 강철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겨울철 한파와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재난취약계층을 위해 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 9849세트(5억원 상당)를 전국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각 지자체의 수요조사 및 신청을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16개 지자체 120개 지역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이뤄졌다.


기후재난 한파·감염 대응키트는 겨울철 체온 유지와 감염병 예방, 빙판길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침구세트 ▲KF94 마스크 ▲방한양말 ▲방한장갑 ▲방한 귀마개 ▲도시형 아이젠 ▲손소독제 ▲핫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지원은 고령자와 저소득 가구 등 난방과 건강 관리에 취약한 이웃들이 한파와 감염 위험을 동시에 마주하는 현실을 고려한 것으로, 방한은 물론 겨울철 일상의 안전망을 보완하는 데 의미가 있다.

김희윤 희망브리지 구호모금국장은 “재난취약계층에게 계속되는 한파는 건강과 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이 된다”며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재난취약계층을 세심하게 돌보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뜻을 모아 설립된 재난 구호 모금 전문기관으로, 국민 성금을 기반으로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와 성금 모금·배분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