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리버스톡, 글로벌 서비스 런칭 앞두고 제1회 인플루언서 랭킹전 도입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리버스톡, 글로벌 서비스 런칭 앞두고 제1회 인플루언서 랭킹전 도입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심주인 기자] 【베이비뉴스 심주인 기자】

'리버스톡(ReverseTok)’이 AI 인플루언서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며,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실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랭킹전 이벤트를 개최했다. ⓒ리버스톡(ReverseTok)

'리버스톡(ReverseTok)’이 AI 인플루언서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며,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실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랭킹전 이벤트를 개최했다. ⓒ리버스톡(ReverseTok)


'리버스톡(ReverseTok)’이 AI 인플루언서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며, 글로벌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실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랭킹전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실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랭킹’ 형식을 통해 차세대 AI 인플루언서에게 재미 요소를 더하고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리버스톡은 이를 통해 전 세계에 K-인플루언서의 저력을 알리고, AI와 실재 인물이 결합된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Beyond AI 전략을 제시한다.

기존 소셜 및 방송 플랫폼들이 팔로우 수를 통해 인지도를 형성하는 공개형 서비스 구조였다면, 리버스톡은 AI가 팔로우를 형성하고 대응하며, 인플루언서는 검증된 팬들과 1:1 대화를 통해 관계를 강화하면서도 팔로우를 확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 서비스다. AI 시대에 기존의 틀을 바꾸고자 탄생한 플랫폼이 바로 리버스톡이다.

이번 검증 랭킹에는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합류했다. 약 200명의 한국 인플루언서가 참여했으며, 지난해 '틱톡 라이브 페스트(TikTok LIVE Fest)’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J’를 비롯해, 모델 출신으로 강력한 팬덤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포지션을 보유하고 현재 랭킹 1위를 기록 중인 '변서우’, 성악가 출신으로 뛰어난 예술적 역량을 갖춘 'connie’가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작곡가로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인플루언서 'Milo’와 뷰티 모델 출신 'Eazel’이 합류했으며, 패션 모델로 활발히 활동 중인 'Hera’와 뷰티 유튜버 '예은’까지 참여를 확정했다. 또한 일본에서 활동 중인 라이징 스타 1위 'minmin’과 다양한 OTT 작품에서 연달아 주연을 맡으며 활발히 활약 중인 배우 '고윤서’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DJ SODA 역시 이번 검증 랭킹에 참가해 화제를 더하고 있다. 음악·뷰티·패션·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인플루언서 라인업이 완성되며, 이번 검증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리버스톡(ReverseTok)의 이번 행보에는 (주)하이마루컴퍼니의 전폭적인 지원이 뒷받침된다. 하이마루컴퍼니는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AI 인플루언서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마루컴퍼니 관계사들은 이번에 선발된 AI 인플루언서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 3억 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캔디카메라는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 해당 인플루언서의 이름을 딴 필터를 공급할 예정이며, 하이마루이엔엠은 숏드라마 출연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생네컷은 전 세계 인생네컷 매장에 전용 프레임을 제공해, 인플루언서들이 단일 플랫폼을 넘어 리버스톡이 만든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리버스톡(ReverseTok)은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연말에는 'AI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을 각 계열사 및 파트너사들과 컨소시엄 형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K-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전 세계 AI 인플루언서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로 풀이된다.

하이마루컴퍼니 서재일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AI 인플루언서 시대의 본격적인 출발점"이라며, "실제 인플루언서와 AI 기술의 결합이 만들어낼 새로운 변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리버스톡(ReverseTok)은 인플루언서와 팬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재정의하는 프라이빗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기존 인플루언서 산업이 라이브 방송과 콘텐츠 노출을 통해 팔로워를 확보하는 구조였다면, 리버스톡은 AI가 인플루언서의 페르소나를 학습해 팬과의 관계를 자동으로 형성·확장하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AI 기술 혁신과 팬덤 문화의 진화가 맞물린 가운데, 검증된 기술 리더십과 최근 대규모 투자를 확보한 하이마루컴퍼니의 리버스톡이 인플루언서 소통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