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시흥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시흥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시흥시는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156명을 모집한다/[사진=시흥시]

시흥시는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156명을 모집한다/[사진=시흥시]

시흥시는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156명을 모집한다/[사진=시흥시][경기 시흥=팍스경제TV] 시흥시는 취업과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재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156명을 모집합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장기간 취업이나 교육ㆍ직업훈련에 참여하지 않은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 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사업입니다. 주요 내용은 △밀착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여 청년의 상황에 맞춘 단계별 지원이 이뤄집니다.

모집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ㆍ교육ㆍ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 쉼터 입ㆍ퇴소 △북한 이탈 청년 등입니다. 참여 청년은 교육 기간에 따라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참여 기간과 과정에 따라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50만 원까지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정호기 경제국장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시는 청년들이 노동시장에 안정적으로 재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