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타르서 K-방산 지평 넓힌다…LIG넥스원 'DIMDEX 2026'참가

아시아투데이 지환혁
원문보기

카타르서 K-방산 지평 넓힌다…LIG넥스원 'DIMDEX 2026'참가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 소개

19~22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DIMDEX2026 방산전시회에 참가한 LIG넥스원 부스.

19~22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DIMDEX2026 방산전시회에 참가한 LIG넥스원 부스.



아시아투데이 지환혁 기자 = LIG넥스원이 오는 22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DIMDEX 2026'에 참가해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선다.

'DIMDEX 2026(Doha International Maritime Defence Exhibition&Conference)'은 중동 지역 최대의 해양 방산 전시회로, 격년으로 개최된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엔 각국 정부와 국방부, 방산기업 등 20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DIMDEX에 최초로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8월 수출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중동 현지에 거점을 확장한 이후 맞춤형 수주마케팅을 본격화한다.

LIG넥스원은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II'와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휴대용 대공방어무기 '신궁' 등 저고도에서 고고도를 아우르는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을 선보인다. 또 LIG넥스원은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과 △미국 FCT를 통과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대화력전의 핵심장비인 '대포병탐지레이더-II' 등을 선보이며 현지 군의 국방역량 강화에 기여할 종합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과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의 수출계약을 잇따라 맺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동 지역에서 LIG넥스원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