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SEN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고백' 임성근, MBC도 손절...'전참시'도 통편집 "방송 NO" [Oh!쎈 이슈]

OSEN
원문보기

'음주운전 고백' 임성근, MBC도 손절...'전참시'도 통편집 "방송 NO" [Oh!쎈 이슈]

속보
경찰, 이 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

[OSEN=연휘선 기자] 음주운전 3회를 고백한 임성근 셰프를 향한 방송가의 '손절'이어지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 분량도 통편집됐다.

20일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약칭 전참시)' 측 관계자는 OSEN에 "임성근 씨 촬영분은 방송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임성근은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요리사다. 그는 지난 18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거 음주운전 3회를 고백하며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그 사이 '전참시' 측은 '흑백요리사2' 활약상으로 인해 임성근을 섭외하고 촬영까지 마쳤던 상황. 당장 오는 24일 공개될 382회에 임성근의 촬영 분량 방송이 예고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음주운전 고백으로 임성근을 향한 비판여론이 거세지자 촬영분 비방송을 결정한 것이다.

동시에 '전참시' 382회의 결방 또한 논의 중이다. 오늘(20일) 저녁 치러지는 '2026 AFC U-23 아시안컵' 4강에서 한국팀이 일본팀을 상대로 승리할 경우, MBC는 '전참시' 382회 대신 한국 시간으로 오는 25일 0시에 치러지는 U-23 아시안컵을 중계할 예정이다.


임성근 셰프의 출연 취소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9일 JTBC 관계자 또한 OSEN에 "오는 2월 방송 예정이었던 '아는 형님' 임성근 셰프의 출연이 취소됐다. 함께 출연 예정이었던 천상현, 중식마녀, 윤주모 등 다른 셰프들은 예정대로 촬영을 진행한다"라고 밝힌 것이다.


그런가 하면 임성근의 출연을 논의 중이었던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 관계자 또한 OSEN에 "촬영을 협의 중이었으나 취소됐다"라고 밝혔다.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잇따라 임성근 셰프의 출연 취소가 결정돼 이목을 끈다.

임성근 셰프가 밝힌 바에 따르면 그는 지난 10년 동안 음주운전 3회가 적발됐다. 최초 적발 당시에는 음주 후 차에서 잠을 자고 있었으나 시동을 걸었다는 이유로 경찰에 적발됐다. 그러나 최근 적발된 것은 지난 2020년으로, 당시 그는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에 운전을 해 형사처벌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monamie@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