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외쪽 김산 무안 군수가 국회를 찾아 지역구 서삼석 의원과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을 앞두고 지역에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사진제공 무안군 |
사진 외쪽 김산 무안 군수가 국회를 찾아 지역구 서삼석 의원과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을 앞두고 지역에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사진제공 무안군 [전남 무안=팍스경제TV] 무안군은 김산 무안군수가 지난 16일 청와대를 방문해 광주 군 공항 이전 관련한 정책적 지원 방안과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김산 군수는 이날 청와대에서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 발전 방안의 하나로,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인센티브 방안으로 검토를 요청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무안국제공항과 KTX 접근성, 가용한 부지와 재생에너지 기반인프라 등 지역 여건을 설명하며 관련 정책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 광주 군 공항 이전 관련해 주민 수용성과 지역 균형발전을 함께 고려하는 방안을 전하고, 국가 차원의 중장기 산업 정책과 연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김산 군수는 청와대 방문 후 국회를 찾아 서삼석 국회의원과 면담을 진행하고, 광주 군 공항 이전의 실질적 해법으로 반도체 클러스터를 무안에 유치할 수 있도록 정부에 적극 건의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서 의원 역시 지원 현안 해결과 국가 전략산업 육성의 연계 필요성을 공감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검토와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