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험개발원, 몽골 금융당국 대상 한국 보험산업 연수 실시

파이낸셜뉴스 홍예지
원문보기

보험개발원, 몽골 금융당국 대상 한국 보험산업 연수 실시

속보
환율, 전일대비 4.4원 오른 1478.1원 마감
몽골 의무보험협회 울지바트 몰롬잼츠 협회장(왼쪽)과 보험개발원 허창언 원장(오른쪽).보험개발원 제공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몽골 의무보험협회 울지바트 몰롬잼츠 협회장(왼쪽)과 보험개발원 허창언 원장(오른쪽).보험개발원 제공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파이낸셜뉴스] 보험개발원은 1월 20일부터 3일간 몽골 금융위원회(FRC)와 의무보험협회(AMI) 등 정책당국 및 보험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보험산업의 선진 시스템 연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몽골 금융위 보험부문장이 의무보험협회장, 보험사 대표 및 실무진이 직접 방문한다. 몽골 정부는 자국 보험시장의 현대화를 위해 한국의 보험인프라 모델을 핵심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고 있다.

보험개발원은 방문단을 맞이해 한국 보험산업의 IT 인프라와 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통계 인프라와 빅데이터 활용 △의무보험 가입관리 등 정보시스템 고도화 △AI기반 보상 효율화 등 주요 혁신 사업분야에 대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몽골의 자동차 의무보험 관리시스템 개발을 지원했던 보험개발원은 지난해 8월 몽골 의무보험협회와 보험정보시스템 확대 및 고도화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연수는 그 첫 실행단계다.

연수단장 바트볼드 조릭트 몽골 금융위 보험부문장은 “몽골 보험산업내 전문기관의 역할과 기능 확대를 계획중인 우리에게 한국 연수는 구체적 방향성과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 원장은 “몽골 금융당국이 직접 참여한 이번 연수는 한국 보험시스템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며 “데이터 관리 역량과 기술 지원을 통해, 아시아 보험당국과의 유대 강화 및 보험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